소방항공구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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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항공구조대
CHUNGBUK FIRE SERVICE HEADQUARTER

항공구조구급대는 충북도 및 국가의 재난재해 발생시 신속한 출동과 현장대응을 위해 24시간 항공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산악, 내수면, 고속도로(국도), 도서지역 등 현장접근이 어렵고 공중지원이 필요한 인명구조, 응급환자 및 장기이송 등 신속한 처리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항공구조구급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방헬기 도입 (2005년 3월)

소방헬기 도입 (2005년 3월) 항목 기종, 엔진출력, 최대이륙중량, 적재능력, 길이, 객실면적, GPU, 견인장비, 토우카, 탐조등, 제작사, 자체중량, 최대고도, 체공시간, 체공시간, 순항속도, 연료탱크, 소화용수, 호이스트, 구조낭, 카고훅, 탑승인원, 사용연료, 최대속도, 이동거리, 폭, 높이에 대한 표
기종 BK117 C-2 제작사 가와사키사
(일본)
탑승인원 10명
(조종2, 승객8)
엔진출력 (740)SHP×2기
자체중량 1,838kg 적재능력
(내부/외부)
1,400kg/
1,500kg
최대이륙
중량
3,585kg 최대고도 5,454m(18,000ft)
최대속도 276km/h 순항속도 256km/h 이동거리 685km 체공시간 3시간 30분
길이 기체 : 13.3m
(로타:11m)
높이 3.96m 3.1m 객실면적 5.1㎡(1.5평)
사용연료 JET A-1 연료탱크
용량
866ℓ(693Kg) 연료소모 240ℓ(196.8Kg)/h 방송장비 안전‧홍보방송용
호이스트 구조인양기
(270Kg이하)
(케이블 길이90m)
구조낭 인명구조낭(2인용)
(구조낭길이20m)
소화용수 벨리탱크800ℓ
밤비바켓545ℓ(바스켓길이4m)
탐조등 야간탐색용
(3천만촉광)
카고훅 외부인양고리
(1.5t미만)
구조낭․밤비바켓
연결용
토 우 카 GPU견인차
(5t미만)
G P U 지상전원공급

주요임무

  • 인명구조 및 응급환자 이송, 의료지원
  • 화재진압(건물, 공장, 산불 등)
  • 장기이식환자 및 장기의 이송
  • 공중방송 및 피난유도
  • 소방지휘통제 및 소방력 운반
  • 항공 수색 및 구조 활동
  • 재난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업무
  • 주요 도정업무 항공지원 등

운항실적

운항실적 항목 년도/구분, 총계, 활동임무(인명구조, 환자이송, 화재진화, 산불진화, 교육훈련, 홍보활동, 도정업무, 정비비행, 기타)에 대한 표
년도/구분 총계 활동임무
인명
구조
환자
이송
수색/
구조
화재
진화
산불
진화
교육/
훈련
홍보/
활동
도정
업무
정비
비행
기타
총계 출동건수
(구조인원)
1,655
(938)
757
(730)
201
(206)
22
(2)
15 29 325 123 23 156 4
'05∼'11년 출동건수
(구조인원)
1,037
(531)
529
(514)
15
(17)
0
0
8 20 247 88 14 112 4
12년 출동건수
(구조인원)
203
(127)
97
(89)
40
(38)
0
0
2 3 25 15 0 21 0
13년 출동건수
(구조인원)
269
(191)
89
(88)
95
(101)
9
2
1 2 32 14 9 18 0
14년 6.30 출동건수
(구조인원)
146
(89)
42
(39)
51
(50)
13
0
4 4 21 6 0 5 0
콘텐츠실명제
담당부서 : 
소방행정과
담당자 : 
박성태
문의전화 : 
043-767-4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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